Travel
여행지 소개
01. 바람의언덕

최근 1박2일에 방영이 되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바람의 언덕은 지명도 최근에 이 지역을 사랑하는 이들에게서 생기게 되었습니다.
바람의 언덕은 잔디로 이루어진 민둥산이며 바다가 시원하게 바다가 보이는 전망이 좋은 곳입니다.
야간에 예쁜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아름다운 곳입니다.

02. 신선대

낚시와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옛날에 신선이 놀다간 자리라 해서 신선대라 불리며,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바다풍경이 무척이나
아름다운 곳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오른쪽 아래로 돌틈이, 함목해수욕장이 보이고
점점이 떠 있는 섬들과 푸른 바다를
실컷 볼 수 있는 곳입니다.
03. 홍포드라이브, 무지개 길 트레킹

경남 거제시 남단에 자리한 '여차-홍포 해안도로'는
바다풍광이 절경인 명품 드라이브코스로 꼽히는 곳으로
장엄한 일출은 물론 일몰 또한 환상적이라
해마다 연말이면 이곳을 찾는 이들이 적지 않습니다.
4㎞ 거리의 이 길은 아직까지 비포장으로 남아있어
걷거나 산악자전거를 타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자타가 공인하는 명품 해안도로인 '여차-홍포' 구간은
거제8경 중 하나로 여차마을 입구에서 전망대를 거쳐
홍포항까지는 4㎞ 거리. 망산(397m) 줄기가 바다로
흘러드는 산 중턱 비탈에 뚫린 길로 파도가
코앞까지 밀려오지는 않지만 고지대를 지나가
확 트인 조망이 압권입니다.
04. 거가대교

세계최고 깊이의 해저터널! 부산에서 거제도까지 거가대교를 통해 하면 1시간30분 정도 시간이 단축되고 8km가 넘는 긴 다리를 건너가는 동안 바라보이는 경치가 아름답습니다..부산 가덕도 ~ 거제도 까지 8.2km
05.구조라해수욕장(바다그린펜션 위치)

내륙형 해안지대로 호수같은 조용한 분위기의 해수욕장

구조라해수욕장은 모래가 부드럽고 수심이 완만하며 수온도 해수욕하기에 가장 적당하며, 조용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해수욕장 서쪽 해안에는 효자의 전설이 얽힌 윤돌섬이 자리잡고 있으며, 바다에서 나는 싱싱한 생선회와 멸치, 미역 등의 특산품 구입가능
바다그린펜션에서 수영복차림으로 바다까지 갈수있는곳 입니다.

거가대교로 인해 부산이나 울산 등지에서 접근하기 편리하며 학동몽돌해변주변으로 구조라해수욕장,와현해수욕장,여차몽돌해수욕장 ,
명사해수욕장.. 그외 군소 해수욕장까지 5분거리마다
하나씩 해수욕장이 있으며 몽돌로된 해수욕장과 모래해수욕장으로 나눌수있으며학동,여차는 몽돌해수욕장, 구조라,와현,명사는 고운모래해수욕장 입니다.

06. 외도


깨끗하고 푸른 남해바다와 풍관이 수려하기로 이름난 한려해상 국립공원 안에 위치해 있는 해상 식물원 입니다.
드라마 겨울연가 촬영장소이기도 하며 유람선을이용 1시간30분간 관람이 가능하며 파도치는 날 아니면 항상관람이 가능합니다.

1969년부터 한부부의 애뜻한 정성과 지극한 자연 사랑으로 30여년간 쉬지 않고 가꾸어 희귀 아열대 식물을 비롯하여 크고 작은 식물이 자라고 있습니다
특히 50여종의 선인장 동산은 어린이에게 더 없는 교육의 장소로 모든 관람객의 사람을 받고 있는 곳입니다.

07. 해금강
남해의 금강산을 뜻하는 해금강은 중국의 진시황제가 불로초를 찾기 위해 서불을 보낸 곳이라는 전설이 있습니다.
해금강 중앙부에는 썰물때 신비로운 모습을 드러내는십자동굴과 배가 지나갈 수 있는 해상의 만물상이 있으며, 이외에도 십자동굴, 사자바위와 환상적인 일출,일몰로 유명한 일월봉 등이 있습니다.
주변으로 해금강우제봉에 올라 바라보는 풍광이 아름답습니다.
08. 장사도

통영의 작은 외딴 섬 장사도. 14채의 민가와 80여 명의 주민이 살았었고 장사도 분교와 작은교회가 있었습니다.
10만여 그루의 수백년생 동백나무의 후박나무,구실잣나무등 천연기념물 팔색조와 풍란과 석란은 장사도의 자랑거리입니다.
겨울엔 동백이 꽃망울을 터트리는 절경이 너무나 아름다운 한려해상국립공원입니다.
09. 매물도

소매물도는 통영항에서 동남방 26km(직선거리) 지점의 바다 위에 떠 있는
면적 0.33㎢에 주민 50여명이 고기잡이와 해조류를 채취하며 옹기종기 모여 사는 조그만 섬이다. 한산면 매죽리(每竹里)에 속한 대매물도, 소매물도,
등대도(燈臺島, 일명 글썽이섬) 3섬을 통틀어 매물도라 하고 소매물도라 하면 흔히 등대도까지 아울러서 부르는데 소매물도와 등대도의 해안암벽이 장관이다.

본 섬인 소매물도는 면적이 2.51㎢에 불과한 작은 섬으로 행정구역상으로는
통영시 한산면 매죽리에 속하며 소매물도 이외에도 대매물도, 홍도, 등대섬(해금도), 대구을비도, 소구을비도 등이 모두 여기에 딸린 섬이다.

11. 내도


거제도의 동쪽 바다에 자리잡은 내도(안섬)은 본 섬인 거제도에서 전기와 물이 공급되는 유인 도 입니다.
내도는 동백나무가 많으며 작은 몽돌해변도 있고 갯바위 낚시를 하기에도 좋습니 다.

9가구 12명의 주민들이 일부는 민박을 하고 있으며 한적하고 조용하고 바다를 보면 서 일상을 떠나서
쉴수있는 섬 내도 입니다.

최근 둘레길정비로 둘러보기 좋은환경이 되었습니다.



12. 포로수용소유적공원

거제도포로수용소(Geoje POW Camp)는 1950년 6월 25일 한국전쟁 당시 사로잡은 북한군 포로들을 수용하기 위해 당시로서는 육지와의 교통수단이 배 밖에 없었던 거제도에 1951년부터 (현 거제시) 고현리, 수월리 등지를 중심으로 설치한 수용소입니다. 1983년 12월 20일에 경상남도 문화재자료 제99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아이들 체험장소로 좋으며 가족과 함께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

()